서울대경영대 채 준학장 삼일회계법인 EMBA 발전기금
SNUbiz창업 SNUBIZ Members
지난 ISSUE
지난 ISSUE
News/학교소식

"규제와 한국의 경제 생태계"주제로 2020 증권금융연구소 포럼 개최

"규제와 한국의 경제 생태계"주제로 2020 증권금융연구소 포럼 개최

지난 5 28일, 서울대학교 증권금융연구소는 ‘2020 증권금융연구소 포럼을 개최했다. '규제와 한국의 경제 생태계가 주제인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세계적인 경기 침체와 금융 위기에 체계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데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유재 학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조성욱 공정거래 위원장의 '시장 경제와 공정 거래 정책, 그리고 공정위(공정거래위원회)', 윤석현 금융감독원장의 '한국 금융의 변화와 규제·감독', 박영석 자본시장연구원장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금융 투자업의 과제 및 규제 방향'에 대한 발표가 차례로 이어졌다.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이 '시장 경제와 공정 거래 정책, 그리고 공정위'를 발표하고 있다.
▲ 두번째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한국금융의 변화와 규제·감독'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 마지막으로 박영석 자본시장연구원장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금융투자업의 과제 및 규제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다양한 시각에서 포스트 코로나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한 이번 포럼은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의 가족인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과 윤석현 금융감독원장이 참석해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 특히, 직접적인 참여뿐 만이 아니라 ZOOM을 통한 비대면 참여 방법도 구축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하여 호평을 받았으며, 오프라인 열 체크와 손소독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무사히 마무리됐다.


▲ 2020 증권금융연구소 포럼 스케치 영상


NEWSROOM 뉴스레터 신청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