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경영대 채 준학장 삼일회계법인 EMBA 발전기금
SNUbiz창업 SNUBIZ Members
지난 ISSUE
지난 ISSUE
News/학교소식

2023년 EMBA 대면 OT 성공적 개최

2023년 EMBA 대면 OT 성공적 개최

 

2023년 EMBA 15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이 2월 9일(목) ~ 2월 11일(금), 3일간 제주 해비치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코로나가 유행한 지 3년 만에 마스크를 벗고 서로를 대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만큼 보다 활기찬 분위기로 진행되었다. 김상훈 경영(전문)대학(원)장을 비롯한 보직 교수진 그리고 EMBA 총학생회 및 총동문회까지 많은 인원이 참석하여 오리엔테이션 자리를 더욱 빛내주었다.

김상훈 경영(전문)대학(원)장은 환영사와 함께 ‘진정성 마케팅’ 특강을 진행하여 신입생들의 긴장을 유쾌한 웃음으로 풀어주었다. 또한 유병준 주임교수는 학사 및 학생윤리강령 교육을 통해 EMBA 구성원으로서의 학구열과 자부심을 제고시켰고 이어진 실내 팀빌딩(환영 만찬)은 신입생에게 EMBA에 대한 소속감을 한층 고취하는 시간이었다.

 

 

한라산, 올레길, 사려니숲길, 미술관 탐방으로 나누어 진행한 실내팀빌딩으로 시작한 이틑날 일정은 김태완 총학생회장(유티퀘스트 이사, 14기)이 이끄는 ‘멘토링 교육’과 ‘단합대회’를 통해 15기 신입생을 하나로 만들어 주었다.

멘토로 참석한 EMBA 1기 동문인 김태현 WWW KOREA 대표는 EMBA 1기 재학 당시 총학생회 조직도를 꺼내어 보며 ‘조금 더 단단하고 탄탄하게 발전한 현 EMBA 총학생회를 보니 감회가 새롭다‘며 ’자랑스러운 서울대 EMBA 문화를 지속 발전시키기 위해 계속해서 일조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마지막 날은 이전보다 더 유연해진 분위기로 ‘연구윤리 교육 및 학사안내’ 일정을 진행하며 오리엔테이션을 마무리하였다. ‘오랜 직장생활 중 학교로 돌아와 학업의 의지를 다지고 동기들과의 우정을 나눈 이번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향후 2년간의 학교 생활에 대한 설렘을 북돋는 시간’이었다는 신입생의 소감과 함께 약 120명의 15기 신입생에게 기분 좋은 추억을 남겼다.


NEWSROOM 뉴스레터 신청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