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리스트
2024/08/25 카테고리 총 2개 콘텐츠
-
얼라인파트너스 이창환 대표와의 만남
1. 먼저 얼라인 파트너스를 설립하게 된 이유와, 자산운용사로서 갖고 계신 목표가 궁금합니다.저는 원래 학생 때부터 투자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원래는 M&A 자문, 사모펀드 쪽에 오래 있었고 골드만삭스와 KKR에 있으면서 우리나라 기업들에 대해 공부를 많이 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우리나라 상장회사들이 좋은 회사가 굉장히 많은데, 상장 시장에서 거래되는 가격과 사모펀드가 회사를 인수할 때 거래되는 가격의 차이가 극심하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그 이유가 바로 기업 거버넌스 이슈 때문인데, 즉 특정 대주주의 이익을 위해서만 기업이 운영되기 때문이라는 것도 알았습니다.투자의 기본은 좋은 기업을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인데, PEF(Private Equity Fund) 시장은 이미 경쟁이 너무 치열해져서 비싼..
2024.08.25 -
태권도로 이어진 인연, 상송회 권기대, 한용빈, 문효일 동문, 박건우 학생과의 만남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각자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권기대 동문) 저는 경제학과 72학번 권기대라고 합니다. 졸업과 군복무 마치고 바로 미국의 Morgan 은행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했고 이후 Standard Chartered에서도 잠시 근무했으나 약 8년 후 한국 회사로 옮겨 주로 국제업무를 맡았습니다. 덕분에 미국, 호주, 인도네시아, 홍콩, 유럽 등지로 옮겨 다니면서 다양한 산업을 경험했고, 좀 이른 나이에 홍콩에서 회사를 차리고 사업을 시작했지요. 그러다가 한국으로 돌아와서 지금은 배가북스라는 출판사를 18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용빈 동문) 저는 경영학과 84학번 한용빈입니다. 88년에 졸업할 때 바로 현대그룹에 입사하고 현대그룹에서 현대자동차로 입사를 해서 계속 같은 직장에서 ..
2024.08.25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