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경영대 채 준학장 삼일회계법인 EMBA 발전기금
SNUbiz창업 SNUBIZ Members
지난 ISSUE
지난 ISSUE
News/학교소식

Full-Time MBA OT

Full-Time MBA OT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지난 8월 3일(목)부터 8월 4일(금)까지 2023학년도 Full-time MBA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58동 수펙스홀에서 열린 환영식 외에도 경기도 곤지암 리조트에서 1박 2일 동안 진행되었다.

 

 

58동 수펙스홀에서 진행된 환영식은 김상훈 원장과 양홍석 MBA부학장의 축사로 시작하여 신입생들에게 새로운 시작에 대한 격려와 기대를 전달하며 성공적인 대학원 생활을 응원하였다. 문수영(SMBA 7기, 멀티에셋자산운용 재직) 및 차민정(GMBA 12기, CJ제일제당 재직) 동문들의 졸업 축사도 이어졌다. 동문들은 자신의 대학원 생활과 현업에서의 경험을 공유하며 신입생들에게 다양한 조언과 격려를 전해주었다.

 

 

환영식이 종료된 후 곤지암 리조트로 이동하여 계속된 오리엔테이션에서 가장 큰 활동 중 하나는 MBA 17기 학생회 선배들이 직접 사회를 담당한 자기소개 시간으로, 18기 신입생들이 자연스럽게 자기소개를 진행하며 친근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신입생들은 선배들과 함께 어울리며 어색함 없이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에게 친밀감을 더했다. 또한, 실내 팀빌딩 활동을 통해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외에도, 오리엔테이션 행사에서는 학사 안내 및 경영전문대학원 학생들이 준수해야 할 규정 등에 대한 사항이 공유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새로운 학기를 시작하면서 학문적인 목표뿐만 아니라 예절과 규율을 중시하는 마음가짐을 다지게 되었다.

 

 

오리엔테이션의 목적은 첫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MBA 18기 신입생들이 서로에게 친숙해지고 긴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신입생들은 새로운 동기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에서의 풍부한 학업과 경험을 시작할 준비를 마쳤다.


NEWSROOM 뉴스레터 신청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