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학위수여식 서울대MBA 학생회장단 SNUBIZ Members
지난 ISSUE
지난 ISSUE
News/스토리

SK경영관(58동) 로비의 재탄생

SK경영관(58동) 로비의 재탄생

최근 리모델링으로 새롭게 태어난 SK경영관(58동) 1층 로비를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공간을 기부해 주신 퍼시스의 윤기언(EMBA 10기) 부사장님 말씀을 들어보겠습니다.

  

공간 기부 목적

국가의 경쟁력은 기업에서 비롯되고, 좋은 기업에는 늘 훌륭한 경영인이 존재합니다. 국가의 발전을 이끌어 갈 미래의 리더들이 새로운 생각의 싹을 틔우고 함께 즐거이 교류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공간을 기부하게 되었습니다. 사무환경은 기업의 문화를 만들고, 그 문화는 다시 기업을 만든다고 믿는 퍼시스에게 공간의 의미와 가치는 매우 각별합니다. SK경영관의 로비도 그렇게 저희들에게 다가왔습니다.

 

공간 기획 의도

SK경영관의 로비가 그저 스쳐가는 공간이 아니라 경영대의 모든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모이고 활발하게 소통하며, 머무는 동안 에너지와 영감을 얻는 광장(廣場)으로 거듭나기를 바랐습니다. 아늑한 우드 마감을 기본으로, 전면의 유리를 통해 햇살이 비추는 밝고 따뜻한 분위기를 실내로 끌어들이고, 앉아서도 외부 풍경(風景)의 아름다움을 편안히 느낄 수 있도록 건물의 안과 밖이 단절되지 않으면서 하나의 장소(場所)로 자연스럽게 조화되는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하고 싶었습니다.

  

공간에 대한 바람

공간은 결국 그 속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에 의해 완성된다고 생각합니다. 경영대 가족 여러분들이 공간과 긴밀하게, 지속적으로 ‘상호작용’하는 가운데 공간의 의미가 더욱 깊어지기를 바랍니다. 좋은 문화가 자라고 무성해지고 퍼져 가기를 진심으로 고대합니다. 바쁜 일상 중에도 잠시나마 여유 있게 생각할 수 있는 공간(空間)과 시간(時間) 속에서 아이디어가 샘솟고, 감사, 소망, 위로, 다짐 등 생생하고 소중한 삶의 경험들이 피어나길 염원합니다.


NEWSROOM 뉴스레터 신청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