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경영대 채 준학장 삼일회계법인 EMBA 발전기금
SNUbiz창업 SNUBIZ Members
지난 ISSUE
지난 ISSUE
News/학교소식

2022 BEST Alliance Deans' Meeting 개최

2022 BEST Alliance Deans' Meeting 개최

 

2022년 4월 12일 BEST Alliance 학장단 회의가 개최되었다. BEST Alliance는 한일중 3국을 대표하는 경영전문대학원(대한민국), 히토츠바시대 ICS(일본), 북경대 광화관리학원(중국)의 3자 컨소시엄으로, 매년 봄에 3교가 번갈아가며 정기 학장단 회의를 개최해왔고, 2020~2021년에 이어 올해도 비대면(Zoom) 화상 회의로 진행되었다.

이번 학장단 회의는 2022년 사무국인 서울대 주관하에 3교의 학장단, 교수 및 직원까지 총 17명이 참여하였으며,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에서는 김상훈 학장, 최종학 교무부학장, 김우진 학생부학장, 양홍석 MBA 부학장, 이수혜(국제교류실), 김지혜(MBA) 직원이 참여했다.

서울대의 김상훈 학장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히토츠바시대 새로 취임한 Emi Osono 학장, 북경대 Qiao Liu 학장이 새로운 멤버들을 소개한 후 각 학교의 현황과 3교 간 학생 교류 현황을 공유하였다. 3교 모두 코로나19 팬데믹이 3년 차에 접어들면서 이에 대응하는 하이브리드 교수법, 온라인 강의 플랫폼 구축 및 운영 등에 관한 노력과 노하우를 공유하였고, 코로나19 상황으로 3교 간 교환학생, 복수학위 제도를 통한 교류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특히 이번 학장단 회의에서는 공동연구 가이드라인을 3국간 사례연구, 프로젝트 등 다양한 방면으로 완화하는 것에 대해 서울대에서 제안하였으며 상대교도 긍정적인 반응이었고 추후 적극 검토하기로 하였다. 

끝으로 3교의 학장단은 2022년 11월 개최 예정인 BEST Symposium은 현재 국가별로 출입국 규정이 상이하므로 온라인 심포지움 개최하기로 합의하고, 하반기 중으로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면 서울대 관악 캠퍼스에서 대면으로 개최하는 것을 추후 논의하기로 기약하며 이 날 회의를 마무리했다.


NEWSROOM 뉴스레터 신청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이메일